[아시아경제 이윤주 기자] 한국외국어대학교·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와 대한민국ROTC중앙회가 지난 22일 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발전과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대한민국ROTC중앙회의 회원 및 직계 가족이 대한민국ROTC중앙회의 추천을 받아 본교에 입학할 경우, 회원 본인에게 입학금 전액과 졸업 시까지 정규학기 수업료의 40%를 장학금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대한민국ROTC중앙회의 추천을 받은 회원의 직계 가족에게도 입학금 전액과 정규학기 수업료의 30%에 대해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협약식은 김인철 한국외국어대·사이버한국외대 총장, 조장연 사이버한국외대 부총장과 최용도 대한민국ROTC중앙회장, 김용한 상근부회장, 박진서 수석부회장, 손종국 수석부회장, 한진우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15학년도 1학기에 아세안지역경영학부, 금융회계학부, 공공관리학부 등 3개 학부를 신설하는 사이버한국외대는 12월1일~1월8일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2015년 신학기부터는 이중학적이 가능해 타 대학에 적을 두고 있는 학생들도 입학이 가능하다. 자세한 요강 및 절차는 홈페이지(http://www.cufs.ac.kr/adms) 또는 전화(02-2173-2580)로 확인할 수 있다.
이윤주 기자 sayyunju@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