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난 80년간 세계를 바꾼 사건, 1위는 역시 'www'…음식 중 유일하게 '라면'도 순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지난 80년간 세계를 바꾼 사건, 1위는 역시 'www'…음식 중 유일하게 '라면'도 순위 자료사진(*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AD



지난 80년간 세계를 바꾼 사건, 1위는 역시 'www'…음식 중 유일하게 '라면'도 순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해외 문화교류 사업을 활발히 펼쳐온 영국문화원이 지난 80년 동안 세계를 획기적으로 바꾼 80대 사건을 조사해 발표했다.

지난 21일 영국문화원은 설립 80주년을 맞아 미국·러시아·영국·독일·중국·일본 등 10개국에서 1만 명을 상대로 세계를 바꾼 사건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세계를 바꾼 사건 1위엔 인터넷망 '월드와이드웹(www, 1989)' 개발이 선정됐다. 'ww w'로 시작하는 간단한 주소로 우리는 그림과 영상으로 이뤄진 하나의 공간으로 이동이 가능해졌다.

2위는 페니실린의 대량 생산(1943)이 꼽혔다. 1928년 영국의 세균학자 알렉산더 플레밍이 발견한 최초의 항생제 '페니실린'은 기적의 약물로 불리며 1945년 플레밍에게 노벨 생리 의학상을 안겼다.


3위는 '가정용 컴퓨터의 보급'이 차지했다. '모바일 폰의 보급과 발전'은 15위에 올랐고, 'TV 방송 시작'과 '신용카드 개발'은 각각 24위, 34위를 기록했다.


음식 가운데는 유일하게 '인스턴트 라면의 발명'이 63위로 순위권에 포함됐다. 피임약 개발이 22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고, 첫 인공위성 발사는 13위에 올랐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