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생, 연장 없이 20부작으로 끝낸다…"시즌2 나오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미생, 연장 없이 20부작으로 끝낸다…"시즌2 나오나?" 미생 포스터 [사진=tvN 제공]
AD


미생, 연장 없이 20부작으로 끝낸다…"시즌2 나오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미생'이 연장없이 20부작으로 종영한다.


tvN 관계자는 27일 마이데일리에 "금토드라마 '미생'의 연장은 없다. 윤태호 작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인데, 해당 내용을 눌러담아 20부작을 끝으로 마무리 지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 이유는 원작을 훼손하지 않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다른 드라마가 일반적으로 A팀과 B팀으로 나누어 진 데 비해 '미생'은 김원석 PD가 인서트 촬영부터 편집까지 홀로 책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시즌2 가능성에 대해서는 "원작을 집필한 윤태호 작가가 내년 3월부터 '미생'의 새로운 시즌을 준비할 예정이다"라며 "큰 그림으로 '미생'의 3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에 일부 관계자들끼리 '미생' 시즌2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윤태호 작가는 '미생'의 새로운 이야기를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김원석 PD와 시즌2도 드라마로 제작될 수 있는 가능성을 크게 열어뒀다. 윤태호 작가의 '미생'은 최근 200만부 판매를 돌파했으며 특별 5부작 연재를 완료, 시즌2 본편을 기획 중이다.


드라마 '미생'은 바둑이 인생의 전부였던 장그래(임시완)가 프로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내던져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지난 22일 방송된 12회가 최고 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 6.1%)을 기록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미생, 괜히 늘리지 말았으면" "미생, 시즌2 제발 만들어주세요" "미생, 너무 재밌다" "미생, 역대급 드라마" "미생, 파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