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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이 冬했네]물타지 않은 맥주, 구름거품이 일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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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주류 '클라우드'

[마음이 冬했네]물타지 않은 맥주, 구름거품이 일품 클라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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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맥주 마니아라면 롯데주류가 야심차게 선보인 맥주 '클라우드(Kloud)'에 빠져볼 만하다.


지난 4월 출시된 클라우드는 한국을 대표하는 맥주를 선보이고자 롯데주류가 한국을 의미하는 Korea의 'K'와 풍부한 맥주 거품을 형상화한 구름의 영문 'Cloud' 단어를 결합해 브랜드명에 담았다. 국내 판매중인 라거맥주로는 유일하게 맥주 본고장 독일의 정통 제조방법인 오리지널 그래비티(Original Gravity) 공법을 사용했다. 알코올 도수는 5도이다.

클라우드에 적용된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은 맥주 발효 원액에 물을 추가로 타지 않는 방식으로 맥주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독일, 영국, 북유럽 등 정통 맥주를 추구하는 나라의 프리미엄급 맥주가 채택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는 100% 맥아만을 사용하는 올 몰트 맥주(All Malt Beer)로서 유럽산 최고급 호프를 제조과정에서 순차적으로 투입하는 멀티 호핑 시스템을 채택해 만드는 등 정통 맥주를 지향하는 공법을 통해 차별화된 맥주의 거품과 풍미를 제공한다. 패키지 또한 골드 색상을 통해 프리미엄 맥주의 부드럽고 깔끔하면서도 풍부한 맛과 향을, 화이트 색상에서 클라우드의 특징인 풍부한 거품, 그리고 포인트 컬러인 레드로 클라우드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열정과 스타일리시함까지 담아냈다.

롯데주류는 앞으로도 배우 전지현을 앞세워 물을 타지 않는 맥주 콘셉트를 강조하면서 클라우드 견학관 활성화, 클라우드 판매점 확대와 더불어 각종 축제 및 파티 지원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클라우드를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특히 맥주 전문점, 대형마트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는 맥주가 다양화되고 수입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늘면서 맥주소비의 고급화와 프리미엄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맥주 고유의 풍미를 즐기고자 하는 맥주 마니아층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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