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문화콘텐츠 창의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명중)은 18일 광산캠퍼스 상하관 1층 소강당에서 ㈜MI 장일태 대표를 초청해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사업단 소속 학과(신문방송·문화산업경영·인터넷콘텐츠) 재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특강은 ‘글로벌 게임마케터를 꿈꾸며’를 주제로 진행됐다.
‘2000년대 광주를 이끌어 갈 인물 10인’에 선정되기도 한 장 대표는 이날 학생들에게 게임 산업분야에 대한 비전을 비롯해 ㈜엠아이를 세우기까지 20년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전문가가 되기 위한 준비과정과 과제 등을 제시했다.
한편, 문화콘텐츠 창의인재양성사업단은 문화콘텐츠 분야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왔다!장보리’ 백호민 PD, KBS 서기철 아나운서 등 현재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전문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인사들을 초청해 취업특강 및 전문가 초청 릴레이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19일 오후 4시에는 Sparkling Creative 이형주 대표를 초청해 창조관 지하 1층 강의실(8005호)에서 ‘아이디어발상:Every idea starts from insight’를 주제로 릴레이 특강을 실시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