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2시 (주)MI 장일태 대표"
"19일 오후 4시 Sparkling Creative 이형주 대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문화콘텐츠 창의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명중)은 17일 오후 2시 광산캠퍼스 중앙도서관 1층 국제회의실에서 KBS 서기철 아나운서를 초청해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문화콘텐츠 사업단 소속 학과(신문방송·문화산업경영·인터넷콘텐츠) 재학생 등 130여명이 참석한 이날 특강은 ‘아나운서의 역할과 전문직업인의 세계’를 주제로 진행됐다.
서 아나운서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하며, 아나운서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방송 진행자의 직업세계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줬다.
한편, 문화콘텐츠 창의인재양성사업단은 문화콘텐츠 분야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현재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전문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인사들을 초청해 취업특강 및 전문가 초청 릴레이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18일 오후 2시에는 ㈜MI 장일태 대표를 초청해 4호관 1층 소강당에서 ‘글로벌 게임마케터를 꿈꾸며’를 주제로, 19일 오후 4시에는 Sparkling Creative 이형주 대표를 초청해 창조관 지하 1층 강의실(8005호)에서 ‘아이디어발상:Every idea starts from insight.’를 주제로 릴레이 특강을 실시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