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응원 찹쌀떡, 술술 잘 풀리는 휴지 등 고득점 기원 이색 아이템 지급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13일에 실시하는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서든어택’에서는 수능 당일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컴퓨터사인펜나이프’와 ‘시험지수류탄’을 선물하며, 16일까지 5만 경험치와 ‘1글자 닉네임상자’, ‘버닝부스터300%’ 등을 제공한다. 또 접속 유저 중 게임접속 시간에 따른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현아Ⅱ 카운트’, ‘블랙쉐도우 캐릭터세트’, ‘오렌지캬라멜 카운트’를 지급하며, PC방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청마 TRG21카운트’, ‘청마 권총 카운트’ 등을 제공한다.
‘사이퍼즈’에서는 20일까지 수험생 전원에게 특별 칭호와 ‘배틀 오브 사이퍼즈’ 캐릭터 카드를 제공한다. 또 유저 전원에게 배틀 오브 사이퍼즈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2배 혜택을 적용하고, 하루에 한번씩 달러박스, 프리미엄포인트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엘소드’에서는 이달 19일까지 이벤트 게시판에 ‘잘될거야’를 말머리로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유저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지급하고,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총명탕’, ‘완전 회복 포션’등 특별 아이템이 포함된 ‘수능 수고했어요 큐브’를 제공한다. 또 수능일 이후 15, 16일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경험치 2배, 근성도 무제한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13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수능 끝! 교복은 이제 추억으로만!’ 이벤트를 실시, 이벤트 기간 중 일정 출석일수를 달성한 유저들에게 ‘교복 상?하의’와 ‘구두’ 등 ‘사립 로체스트 아바타’를 순차적으로 지급하며, 20일간 출석할 시에는 아바타를 포함해 ‘AP 캡슐 선물상자’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19일까지 수능 대박 기원 찹쌀떡, 엿, 술술 잘 풀린다는 의미를 담은 휴지, 수능 대박풍선아이템 등 4종을 선물한다. 또 ‘던바튼 학교’ 앞에 있는 NPC ‘포리클’을 통해 이벤트 퀘스트에 참여하면 ‘행운의 네잎클로버 우산’ 아이템 등을 지급하고,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전투 경험치 3배를, 수능 당일에는 최대 5배를 제공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수능이 끝나는 시점부터 19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 중인 유저들의 선물함으로 ‘골드 카드 기어’아이템 2개를 지급하는 ‘수능 끝! 쇼쇼쇼 타임!’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6일까지 10일 이상 PC방에서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골드 카트 기어’ 아이템 10개를 지급하며, 그 중 1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증정한다.
모바일 3D MMORPG ‘영웅의 군단’에서는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을 위해 14일과 15일 양일간 게임 내에서 ‘의욕회복제’, ‘시즌5 플래티넘 티켓’ 등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영군닥터 쿠폰’을 지급한다.
모바일 RPG ‘포켓 메이플스토리 for Kakao’에서는 13일 넥슨 모바일 페이스북 페이지에 수험생을 위한 응원 댓글을 남기는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을 선물한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