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팀 쿡, '스티브 잡스' 사망 3주년 맞아 직원들에 이메일 보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팀 쿡, '스티브 잡스' 사망 3주년 맞아 직원들에 이메일 보내 팀 쿡 애플 CEO(왼쪽)와 고 스티브 잡스(출처-나인투파이브맥)
AD


팀 쿡, 스티브 잡스 사망 3주년 맞아 직원들에게 이메일 보내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스티브 잡스가 죽은 뒤 시작된 프로젝트들이지만 여전히 그에 대한 영향력은 명백하다"고 말했다.


3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에 따르면 팀 쿡은 스티브 잡스 사망 3주년을 맞아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냈다.

그는 이메일을 통해 "4일(일요일)에 스티브의 사망 3주년을 맞게 되며 여러분들 중 많은 분들이 그날 그를 생각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저도 또한 그럴 것"이라고 서두를 열었다.


팀 쿡은 직원들이 스티브가 많은 면에서 세상을 더 낫게 만든 것을 감사하는 시간을 갖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그는 "아이들은 그가 꿈꾸었던 제품들 때문에 새로운 방식들을 배우고 있다"며 "세상에서 가장 창조적인 사람들이 관현악이나 팝송을 작곡하고 소설과 시, 텍스트 메시지까지 모든 것들을 쓰기 위해 이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티브의 평생 과업은 예술가들이 지금 걸작들을 창조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캔버스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또 스티브의 비전은 그가 살고 있었던 해들 이상으로 확장되고 있고, 그가 세운 애플의 가치들은 항상 우리와 함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팀 쿡은 "오늘 준비하고 있는 많은 아이디어들과 프로젝트들은 그가 죽은 후 시작됐지만 우리 모두에 대한 그의 영향력은 명백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스티브의 레거시가 앞으로도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앞서 쿡은 지난해에도 잡스의 사망 2주년을 맞아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냈고, 그보다 1년 전에는 애플의 홈페이지에 스티브 잡스를 비저너리로 추모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