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10월20일 애플 페이와 함께 iOS 8.1 배포 예정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애플이 오는 20일 애플페이와 함께 지원체계인 iOS 8.1을 배포할 것으로 보인다.
2일(현지시간) 미국 금융뉴스 사이트인 뱅크이노베이션은 복수의 소식통은 인용해 애플이 10월20일 애플 페이와 함께 iOS 8.1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애플은 이번주 초 개발자들에게 iOS 8.1 베타를 배포했다.
뱅크 이노베이션에 따르면 iOS 8.1 베타에 애플 페이를 테스트할 수 있는 숨겨진 코드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뱅크 이노베이션은 애플이 iOS 8.1을 새로운 아이패드 기기들의 발표에 맞춰 배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페이 서비스 계획은 지난달 19일 애플의 아이폰 및 애플워치 발표장에서 공개됐다. 이 서비스는 근거리통신(NFC),아이폰의 지문인식시스템 터치ID센서, 그리고 보안요소인 시큐어엘리먼트를 이용해 이뤄진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온ㆍ오프라인에서 물건구매비용이나 서비스료를 지불할 때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게 해 준다. 앞서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등 유명 신용카드발급회사, 미국내 유명 유통점들과 제휴해 결제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