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2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일주일 간 '레이디 위크(LADY WEEK)' 앵콜전을 진행한다.
'여성이 먼저다'라는 컨셉으로 여성고객을 타겟팅한 '레이디 퍼스트 위크'는 롯데닷컴에서 지난 8월에 처음 선보인 행사다. 본 행사는 이름에 걸맞게 일주일 간 여성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과 혜택을 제공해 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레이디 퍼스트 위크를 진행한 지난 달 18일부터 24일까지 롯데닷컴의 주 고객층인 30대의 여성의 구매매출은 8월 평균보다 35%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20대와 40대 여성 고객 역시 각 각 30%, 33% 매출이 증가했다.
지난 8월 레이디 퍼스트 위크 행사기간 동안 여성 고객들이 구매한 인기상품으로는 '설화수 자음 기초 2종 + 8종세트' '리튠 LG생명과학 리튠 베네핏 엽산' '홈앤하우스 실린더 향초' '쿠론 스테파니 5종' 등이 있다. 앵콜전인 9월 레이디 위크에서는 스페인 명품 주얼리 토스(TOUS), 특히 젊은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북유럽 감성 테이블웨어 이딸라 등 다양한 브랜드의 대표상품이 혜택가로 준비돼있다.
본 행사를 기획한 M판촉팀 김혜지 사원은 "지난 레이디스 퍼스트 위크의 경우 여성들이 선호하는 액세서리, 가방, 의류 등을 마케터들이 직접 큐레이션해 혜택가로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이번 기획전 역시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닷컴은 이 같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번 앵콜 기획전 레이디 위크에서는 더욱 업그레이드 된 혜택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기존 구매사은에 더해 롯데닷컴 구매사은 해당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여성고객들에게만 특별히 롯데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 한 L포인트 5천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또한 모바일을 통해 레이디 위크 상품을 구경 한 후 지인에게 '이거어때' 버튼을 통해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프라다 사피아노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0월15일 발표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