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이 며칠 남지 않은 추석 선물 준비를 위해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롯데백화점 스마트픽 명절 선물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닷컴의 롯데백화점 스마트픽 명절 선물전은 온라인 주문 후 매장서 수령하는 스마트픽(Smart-pick)서비스를 이용, 주문한 선물세트를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에서 직접 가져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추석 선물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고객도 빠른 시간 안에 선물 준비를 마칠 수 있어 유용하다.
박경수 롯데닷컴 스마트픽팀 책임은 "온라인몰의 경우 대부분 2일~3일 추석배송을 마감하는 경우가 많다"며 "아직까지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이라면 스마트픽 명절 선물전이 온라인 구매 혜택과 더불어 쉽고 빠르게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픽 명절 선물전의 대표상품은 1등급 한우로 등심, 국거리, 불고기로 구성된 '횡성한우 으뜸4호세트 (냉장/2.0kg)'와 국내산 참조기만으로 엄선해 천일염으로 간수한 '영광법성포 굴비세트 6호(국내산/10미/21cm)'가 있다. 오프라인(롯데백화점)에서 직접 실물과 신선도, 포장 상태를 꼼꼼히 확인한 후 픽업해 안심인데다 롯데백화점만의 고급스러운 선물포장으로 정성까지 더했다.
스마트픽 명절 선물전 구매 고객을 위해 준비한 넉넉한 포인트 적립혜택도 놓쳐서는 안 되는 특권 중 하나다. 스마트픽을 통해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10%의 롯데포인트를, 롯데닷컴 상품 중 식품 카테고리(커피·생수·음료 등 일부 품목 제외)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과 구매사은카드를 이용해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각각 최대 10%의 롯데포인트 등 최대 30%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스마트픽 명절 선물전의 대표상품을 구매한 고객 100명(선착순, 1인 2매)에게는 9월 11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스페셜 프라이데이 나이트(Special Friday Night: SFN) 입장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장소와 시간의 제약이 없는 모바일 교환권 역시 롯데닷컴 스마트픽이 추천하는 명절선물이다. 배송 기간 걱정 없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다 원하는 때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덕에 인기가 높다. 롯데닷컴은 '미리 만나는 2014 추석 기획전'을 통해 '롯데호텔서울 라세느 부페 식사권'이나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등 e쿠폰을 선보인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