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하이닉스, 'IT과학탐험대' 구성…과학인재 육성 적극 나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SK하이닉스, 'IT과학탐험대' 구성…과학인재 육성 적극 나선다 SK하이닉스 IT과학탐험대가 18일 중국 우시 생산법인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SK하이닉스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중심으로 'SK하이닉스 IT과학탐험대'를 구성해 과학인재 육성에 적극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IT과학탐험대'는 과학분야에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국내외 과학시설 견학 및 과학자와의 멘토링 등의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시작됐으며, 올해도 이천과 청주교육지원청으로부터 과학분야에 재능 있는 학생들을 추천 받아 100명을 선발했다.


이 중 국내조인 40명의 학생은 지난달 대덕연구단지에 위치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의 연구소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을 방문해 견학 및 멘토링을 진행했다. 해외조인 60명의 학생들은 지난 17일부터 3박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에 방문해 SK하이닉스의 우시 생산법인을 비롯해 상해의 항공우주박물관 등을 견학했으며 복단대학 과학자와 만남의 시간을 갖는 등 과학분야의 꿈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SK하이닉스는 'IT과학탐험대' 외에도 임직원이 정기적으로 지역 학교를 방문해 진행하는 'SK하이닉스 반도체 공학 교실'과 '찾아가는 과학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승국 SK하이닉스 대외협력본부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들이 정성을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장이 속한 지역사회가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