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플래닛, '런처플래닛'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SK플래닛, '런처플래닛'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플래닛의 초기화면 꾸미기 앱 '런처플래닛(www.launcherplanet.com)'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독일에서 시작된 디자인 공모전으로 프로덕트·커뮤니케이션·콘셉 3개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디자인 및 아이디어의 독창성·혁신성·기능성 등을 고려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런처플래닛은 특화 기능인 '서비스카드'의 특징 중 다양한 앱을 한 장의 카드로 표현한 디자인의 우수성과, 한 번의 화면 넘김으로 앱 핵심 기능을 모두 이용 가능한 사용자경험(UX)의 편리성을 인정받아 커뮤니케이션 앱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런처플래닛의 서비스카드 기능에는 최근 주요 뉴스를 한 화면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지니뉴스' 서비스카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총 17개의 카드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제휴로 게임(영웅의 군단), 드라마(괜찮아, 사랑이야), 영화(비긴 어게인), 광고(SK텔레콤 김연아), 가수(걸스데이) 등의 테마를 새롭게 출시하며 스마트폰 앱 아이콘 및 UX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도록 500개 이상의 테마와 11만개 이상의 배경화면을 제공하고 있다.


이재환 SK플래닛 디지털콘텐츠 사업부장은 "런처플래닛은 사용자에게 서비스카드, 원터치 폴더관리, 다국어 지원 등의 편리한 기능뿐만 아니라 우수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 획기적 서비스카드와 다양한 배경화면을 추가해 차별화된 런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