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는 도서관에서 독서프로그램을 즐겨요"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매천도서관은 상반기 동안 군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던 ‘주말독서프로그램’을 하반기에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군민들에게 책을 더 가까이하는 기회를 주고 독서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하는 하반기 주말독서프로그램은 9월 3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도서관 내 문화교실과 어린이열람실 등에서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스토리텔링, 북아트독서교실, 신문독서논술 등 3개 반과 책놀이 지도사과정(성인자격증반)으로 구성,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독서활동 지도를 통해 깊이 있는 사색의 시간을 제공하고 성인들에게는 자녀의 책놀이 지도방법 등을 알려 독서놀이로 알찬 주말을 보낼 수 있게 했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기간은 8월 20일부터 29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문의 061-780-2660)
매천도서관 관계자는 “상반기 독서프로그램이 매회 많은 군민의 참여와 호응을 받은 만큼 하반기에도 그 열기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이용 설문을 실시해 부족한 점을 개선하고, 도서관이 지역민의 정서적 안정과 독서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