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군, 주민 구강건강 증진 앞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장성군, 주민 구강건강 증진 앞장 장성군이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각종 치아 검진 및 캠페인 등을 전개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AD


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맞아 내달 8일까지 치아 검진 및 캠페인 등 전개

[아시아경제 김재철 기자]장성군이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각종 치아 검진 및 캠페인 등을 전개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지난 2일부터 내달 8일까지 지역 주민과 미취학 아동, 어르신,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전개 중이다.

먼저, 관내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구강검진 및 교육을 실시하고 건치아동을 선정해 구강용품을 지원하는 등 치아 발육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구강 건강관리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관내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적절한 치료와 함께 후원단체가 협찬한 구강위생용품을 배부하고 있다.


이밖에도 경로당과 황룡장터에서 대대적인 구강보건 캠페인을 전개하고, 치주질환을 가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불소도포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행사가 충치 등 구강질환 고위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해 주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취약계층의 구강보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하고 튼튼한 치아관리를 위해서는 식사 후 바로 양치하는 습관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구강진료 및 상담 등 체계적인 구강보건사업을 전개해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 보건소는 매년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의치보철지원 및 수리비 지원을 하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무료 불소도포 및 스케일링사업 등 다양한 구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재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