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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5월 '판매질주'…內 '쏘나타'·外 '브랜드'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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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국내, 해외 판매 각각 3.4%, 2.9% 늘어난 5만9911대, 35만5050대 판매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달 내수와 해외 모두 판매 성장세를 기록했다. 내수판매는 LF 쏘나타 출시 효과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고, 해외에서는 브랜드 가치 상승이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


2일 현대차는 지난 5월 국내, 해외 판매 대수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3.4%, 2.9% 늘어난 5만9911대, 35만5050대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총 41만4961대를 판매한 현대차의 전체 판매 증가율은 3%였다.

국내 판매의 경우 신형 쏘나타 등 최근 출시된 차종을 중심으로 한 신차효과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해외 판매는 브랜드 가치 상승 및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판매 호조세를 이어갔다.


현대차는 "올해 시장 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차 및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내수 판매 견인에 힘쓰는 한편 해외 시장 개척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차종별로는 쏘나타가 신형 LF쏘나타 1만324대를 포함, 총 1만3687대로 2개월 연속 차종별 판매 1위에 오르며 내수 판매를 견인했다.


제네시스와 그랜저는 각각 2730대, 6236대가 판매되며 국내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를 이어갔다.


이어 아반떼 7286대, 엑센트 1931대, 에쿠스 786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3만3627대로 전년보다 6.0% 늘었다.


본격적인 여가철을 맞이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인기도 계속 됐다. 싼타페 7406대, 투싼ix 3723대, 맥스크루즈 802대, 베라크루즈 363대 등 SUV 판매는 전년보다 2.1% 늘어난 1만2294대를 기록했다.


상용차는 소형상용차가 전년보다 8.0% 감소한 1만1285대가 판매됐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전년보다 41.6% 증가한 2705대 판매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향후에도 신형 쏘나타 등을 앞세운 신차효과와 여가철에 따른 SUV 수요 증가 등의 요인이 국내 판매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월 해외시장 판매는 국내 생산수출 9만9105대, 해외 생산판매 25만5945대의 분포를 보였다.


국내 생산수출은 지난해 특근 미실시로 공급이 감소한 데 따른 기저효과로 전년보다 3.0% 증가했으며, 해외 생산판매는 주요 차종의 판매 호조를 바탕으로 2.9% 증가했다.


현대차는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대내외적 환경이 이어지고 시장 환경 또한 불투명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질적인 성장을 통해 내실을 다지고 기본 역량을 강화해 미래 성장의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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