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하나대투증권은 중국시장의 올바른 장기투자 문화 정착을 위한 ‘중국 내수 1등주 고객 설명회’를 오는 10일 오후 4시 하나대투증권 여의도 본사 3층 한마음홀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중국시장 및 가치투자의 대표주자인 하나대투증권 조용준 리서치센터장이 강연자로 나와 중국을 대표하는 내수 1등주 기업의 2013·2014년 리뷰 및 실적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동 센터의 중국전문 애널리스트인 한정숙 연구원의 2014년 중국 경제 및 시장 전망도 이어진다.
하나대투증권의 대표 해외 투자상품인 ‘하나 중국1등주’ 상품운용을 총괄하는 하나대투증권 정윤식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의 중국 대표주 장기투자 공략법, ‘KTB 중국1등주펀드’ 운용을 맡고 있는 KTB자산운용 이용 본부장의 강연도 있을 예정이다.
하나대투증권은 지난해 10월 ‘하나 중국1등주랩’과 올해 1월 ‘KTB 중국1등주펀드’ 등 중국 내수1등주 기업에 장기 투자하는 상품을 연이어 출시해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 상품은 단기적인 수익추구를 지양하고, 3~10년 이상의 중장기투자를 통해 고수익 추구를 목표로 하는 연금이나, 자녀증여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면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조용준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수년간 중국시장을 면밀히 분석해 온 결과 중국 투자의 답은 대표 내수주의 장기투자에 있었다”고 강조하며 “이번 중국 내수 1등주 기업의 2013년 실적 리뷰와 2014년 실적 전망이 해외 투자상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많은 투자자들에게 중국 대표주의 이해와 올바른 장기투자 문화 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본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재테크에 관심 있는 투자자는 누구나 현장 참석이 가능하며, 설명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02-3771-8586) 또는 고객상담실(1588-3111)로 문의하면 된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