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H, 파주 운정신도시 국민임대 1525가구 입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LH, 파주 운정신도시 국민임대 1525가구 입주 파주 운정신도시 해솔마을 6단지 전경
AD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 해솔마을 6단지(A13블록) 1525가구가 31일 입주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운정신도시 내 국민임대아파트 단지로는 2011년 한빛마을 6단지 이후 2년 5개월 만이다. 입주 대상자는 일정한 소득과 자산보유 기준을 갖춘 파주시민과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입주를 시작하는 해솔마을 6단지는 운정신도시 중심부에 위치해있다. 단지 인근에는 가온초등학교, 파주 운정행복센터, 건강공원,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이 인접해있어 생활환경이 뛰어나다.

특히 도시 경관을 고려해 다양한 주동 형태, 남향 위주 배치, 아치형 필로티(고상식 구조), 동끼리 연결하는 공중가로 등 기존 단지와의 차별화를 꾀했다. 아파트 1층은 주거공간으로 사용하지 않고 어린이 놀이공간, 의자, 지압보도, 주민공동시설, 경로당, 보육시설 등 부대 복리시설을 집중 배치했다. 주차 건물은 별도로 설치했으며 단지 북쪽 출입구 아파트 1층에는 가로형 근린생활시설을 둬 편의성을 높였다.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주변 녹지를 단지 안으로 끌어들였으며 단지 중앙에 안개 분수, 연못 등 외부 조경 공간을 확보했다. 주차건물 옥상에도 정원을 만들었다.


LH 관계자는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높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단지로 조성했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