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가 자사에 과잉 보조금 지급·의도적인 전산망 장애 의혹을 제기한 경쟁사에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임헌문 KT 커스터머부문 부사장은 12일 광화문 KT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경쟁사의 주장에)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쟁사보다 보조금을 많이 썼는지 여부에 대한 것은 말할 수 있다"며 "수치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나중에 비교하면 경쟁사보다 보조금을 훨씬 적게 썼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KT는 지난달 27일 영업재개 후 이달 9일까지 총 15만300여명의 번호이동 가입자를 끌어모았다. 하루 평균 약 1만1000명을 유치한 셈이다. 이달 초 기준으로 단독 영업기간 중 SK텔레콤(6200명)과 LG유플러스(8500명)의 번호이동 가입자 유치 건수를 크게 웃돈다.
임 부사장은 "KT는 3사 사업정지 시작 이후 지난 45일간 영업조직 정비부터 마케팅 전략 차별화까지 환골탈태의 노력을 다해왔다"며 "여기에 1등 KT 도약을 간절히 바라는 전 임직원들의 땀과 열정이 더해져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번호이동 개통건수 조작 논란에 대해서는 "의도적으로 (번호이동 가입자)개통을 늦추는 것은 고객의 불편을 야기하는 것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면서 "보증보험사와 KT 전산망 연동문제로 개통지연이 있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T 보조금 논란의 시비는 다음주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27일부터 영업정지에 들어간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19일 영업을 재개한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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