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애인복지사업 한 눈에 본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장애인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과 맞춤형 복지실현을 유도하기 위해 장애인복지사업안내 책자를 제작해 장애인들의 이용빈도가 높은 동 주민센터 및 장애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단체에 배포한다.


장애인복지사업 한 눈에 본다  고재득 성동구청장
AD

이번에 제작된 책자는 두 가지 형태로 세분화된 장애인복지사업에 대해 한눈에 알기 쉽게 제작한 소책자와 시각장애인도 함께 볼 수 있는 점묵자 혼용 소책자다.

주요 수록내용은 현재 시행하고 있는 장애인생활지원, 활동지원서비스, 차량복지사업 등 복지제도 안내와 각종 공공요금 감면, 세금공제 제도 안내, 성동구의 복지관련 부서(동 주민센터 포함), 유관기관, 장애인복지시설 현황이 자세히 수록돼 있다.


특히 장애인복지사업을 분야별로 구체적으로 정리해 장애인들이 이해하고 활용하기 쉽도록 제작했다.


점묵자 혼용책자는 시각장애인 등이 언제든 편하게 열람할 수 있게 동 주민센터 민원대에 비치, 소책자는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교부받을 수 있다.


임창윤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장애인복지사업안내 책자 발간을 통해 정보접근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알 권리를 보장하고 이용 편의를 제공해 정보격차 해소와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장애인의 생활환경 개선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