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재료와 제조기술 비공개 궁금증 더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녹지않는 해조류아이스크림 체험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녹지 않는 해조류아이스크림은 박람회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일본에서 기술을 전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박람회장에서 관람객들이 직접 시식하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아이스크림은 해조류 등 각종 재료를 사용하여 제조하며 상온에서(15-25℃)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약 40분 이상 녹지 않는 신기한 아이스크림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스크림 체험프로그램은 매일 9시부터 오후 5:50분까지 1회당 10명씩 신청 받아 총 52회를 운영하며 참가비는 1,000원씩이다.
개장일인 11일부터 13일 동안 4,519여명이 아이스크림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일본에서 기술을 전수한 해조라면, 해조국수 체험 프로그램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조류박람회 조직위 관계자는 “녹지 않는 해조류 아이스크림에 사용하는 재료나 제조기술은 외부 비공개를 원칙으로 일본과 기술제휴 관계로 체험장에서 자세한 제조기술을 밝힐 수 없음을 양해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5월 11일까지 관람객 70만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는 해조류박람회 누적관람객은 23일 현재 약 25만 6천명이 입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