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광고협회 "글로벌광고 전문 인재양성 본격 추진"

시계아이콘00분 2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글로벌광고 크리에이티브 스쿨' 11월14일까지 8개월간 진행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한국광고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내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 경쟁력 강화와 실무중심의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글로벌광고 크리에이티브 스쿨'을 개설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시작된 '글로벌광고 크리에이티브 스쿨'은 11월14일까지 8개월간 대한민국대학생광고경진대회(KOSAC) 수상자와 수도권 및 지역 거주자 학생 등 35명을 선발해 서울 크리에이티브 랩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국내 최고의 업계 실무자들이 멘토로 구성돼 실무프로젝트를 직접 기획·제작하는 '프로젝트실습'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실무특강' △국제광고제의 참관기회가 주어지는 '국제광고제 연수' △우수 수료자를 대상으로 실제 취업으로 연계하는 '인턴십 지원'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교육자문위원인 김홍탁 제일기획 마스터는 "우리나라도 미국의 '마이애미 애드스쿨'이나 스웨덴의 '하이퍼 아일랜드'처럼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쿨이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그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광고협회 "글로벌광고 전문 인재양성 본격 추진" (사진: 한국광고협회)
AD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