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만정원에서 아름다운 동행길 10선 선정했어요. 우리 함께 걸어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대한민국 대표 정원인 ‘순천만정원’ 내 아름다운 동행길 10선을 선정했다.
아름다운 동행길 선정은 느낌이 살아 있는 순천만정원 내 다양한 10개의 길을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걷고 길 위에서 누리는 행복을 선물하기 위해 선정했다.
이번 순천만정원 아름다운 동행길 10선 탄생은 순천만정원 내 길을 전수 조사한 결과 총길이가 20km로 이 중 특색 있는 아름다운 동행길 10개소를 선정한 것이다.
동행길 10선은 호수의언덕길, 꿈의다리길, 편백숲길, 꽃마차길, 철쭉정원길, 갯지렁이다니는길, 이색자전거숲길, 건강약초 나들이길, 하늘정원길, 메타세콰이어길 등이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정원인 순천만정원은 축구장 10개 크기로 총56개 정원이 20㎞의 길과 연결되어 연인들과 걷기 좋은 길, 자녀들과 걷기 좋은 길, 부모님과 걷기 좋은 길 등 모든 길이 그 나름의 의미와 가치가 있어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20일 개장하는 순천만정원은 순천만에서 시작해 순천만정원, 동천에서 봉화산둘레길이 연결되어 도시 전체가 정원화 하고 , 이 모든 길을 체험하려면 반드시 1박을 할 수 있도록 체류형 관람을 유도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