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프리미엄 데킬라 브랜드 1800이 세계적인 아티스트 6명과 '1800 EA(Essential Artists) No.5' 리미디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1800 EA 시리즈의 5번째 에디션을 기념하기 위해 디지털 아티스트부터 조각가, 화가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주목 받고 있는 6명의 아티스트들이 독특한 디자인의 1800 보틀을 캔버스 삼아 숫자 5를 테마로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함께했다.
6명의 각기 다른 작가의 개성과 디자인 방식이 하나의 테마로 이어지는 이번 제품들은 레베카 챔벌레인(Rebecca Chamberlain), 보 요셉(Bo Joseph), 니콜 코헨(Nicole Cohen), 베쓰 캠벨(Beth Campbell), 윌리엄 베츠(William Betts), 빈센트 자렉(Vincent Szarek)이 각각의 보틀 디자인에 참여했다.
미국과 멕시코에 이어 국내 프리미엄 데킬라 시장에서도 80% 이상의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수퍼 프리미엄 데킬라 1800은 2008년부터 전 세계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1800 EA 시리즈를 한정판으로 선보여 왔다.
신진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작품으로 주목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해 시작된 1800 EA는 현재까지 매해 새로운 테마와 콘셉트로 독특하고 다양한 보틀 디자인을 출시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