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티브로드, 6.4 지방선거방송 체제 본격 돌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티브로드, 6.4 지방선거방송 체제 본격 돌입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티브로드가 6·4전국동시지방선거에 대비해 자체 선거방송기획단을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선거방송 체제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

티브로드는 상투적인 선거방송에서 벗어나 유권자가 주인이 되는 차별적인 매체 전략을 중점 과제로 삼았다. 티브로드 지역채널 TV(Ch4)와 티브로드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멀티 서비스를 선거 기간 중 지역 유권자에게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티브로드는 이번 지방선거 슬로건을 '선택, 지역이 미래다'로 확정했다.


티브로드는 이번 지방선거방송을 위해 유권자들의 매체 이용 트랜드에 입각한 콘텐츠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전국 각 SO별로 펼쳐질 토론회, 대담, 개표방송 등 총 3400여 편의 지역 선거방송 전반을 각 지역별로 티브로드 채널4로 편성하는 한편 티브로드 앱으로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티브로드 앱은 유권자의 다양한 소통과 의견교류를 실현하는 입체적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한다. 4월 중순 이후 기존의 앱 기능에 '나는 리포터다', '유권자의 선택' 등의 앱 콘텐츠 서비스를 접목했다. 불건전 선거정보의 고발, 지역현안에 대한 유권자의 견해, 동영상 및 사진, 댓글 등 각종 선거소식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유권자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명 또는 후보성명만으로 출마 후보군, 선거구 현황, 신상정보, 방송기사도 함께 살펴볼 수 있도록 티브로드 앱 내에서 파워 검색 기능을 구축하기로 했다.


성기현 커뮤니티본부장은 "유권자가 공정하고 다양한 선거정보를 접해야만 선거과정에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다"며 "이번 선거를 대비해 준비 중인 선거방송 멀티서비스가 방송과 웹, 앱을 넘나들며 유권자의 정보충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