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 매천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4년 연속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4초

구례군 매천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4년 연속 선정
AD


“ 도서관 체험·문화 프로그램과 독서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 매천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 사업인 ‘2014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사업에 선정되어 3월 5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섬지사랑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체험문화프로그램은 사서가 직접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이용 교육 및 추적놀이, 문학관 나들이, 지역 기업(iCOOP생협) 체험 탐방 등을 실시한다.

독서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와 함께 책읽기,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치료는 물론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인문학에 친숙해지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읽은 책을 참여기관 어린이들에게 나눠주며 독서력 향상과 책 선물의 기쁨을 안겨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을 알차게 운영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독서 방법을 알려주고, 우리 지역 아이들이 인문학 도서를 읽으며 ‘생각 할 줄 아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는 독서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은 전국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선정된 기관에 도서관 체험 ? 문화프로그램 운영비, 강사비 전액, 활동도서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례군매천도서관은 2011년부터 4년 연속 이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독서환경을 조성하는데 크게 이바지해 왔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