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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이민호·엑소·박신혜·이루 모델 발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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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이민호·엑소·박신혜·이루 모델 발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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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롯데면세점은 중국·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모델 라인업을 강화한다.


롯데면세점은 18일 배우 이민호·박신혜, 가수 엑소(EXO), 이루 등을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장근석·김현중·최지우·슈퍼주니어·2PM 등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롯데면세점은 이들을 발탁하면서 국내 최대인 총 9팀, 33명으로 롯데면세점 패밀리를 구성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에 이어 모델들이 세계 각지의 관광지를 여행하는 내용의 뮤직비디오 '유어 소 뷰티풀(You’re so Beautiful)' 2탄을 제작 중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오는 4월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중국 요쿠 사이트 등에서 공개된다. 모델들의 메이킹 촬영 사진과 인터뷰 영상 등은 19일 이후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롯데면세점은 2009년부터 한류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한류스타들이 참여한 뮤직비디오를 제작해왔다. 뮤직비디오 '유어 소 뷰티풀(You’re so Beautiful)' 1탄의 경우, 지난해 9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와 롯데면세점 국내외 매장을 통해 전 세계에 첫 선을 보였으며,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가 1000만건을 넘어섰다.

롯데면세점은 매년 한류스타 모델들과 팬 미팅, 패밀리 콘서트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약 20회 이상 개최할 계획이며 2만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이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의 경우 롯데면세점이 개최한 11번의 팬 미팅에는 1만 여명의 외국 관광객이 찾았으며, 패밀리 콘서트에는 3000여명의 외국인이 참여했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모델들을 주연으로 하는 단편 영화도 제작한다. 제주, 부산, 서울 총 세 편으로 구성되며 이중 제주편은 다음달 공개된다. 각 도시의 관광 명소를 배경으로 구성된 단편 영화들은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제주 관광객 2000만명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서도 제주 올레길을 비롯해 영화의 배경이 된 주요 관광지들을 여행 가이드북으로 만들어, 면세점 이용객들에게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끌림’,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등 감성에세이로 잘 알려진 이병률 시인이 작가로 참여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문화 사회공헌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제주도민과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번 단편 영화 제주편 또한 한류스타들을 주인공으로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담아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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