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소비자대상]한미약품, 70여종 의약품 전국유통

시계아이콘00분 2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일반의약품부분 대상

[소비자대상]한미약품, 70여종 의약품 전국유통 한미약품 제텐
AD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한미약품은 70여종의 일반의약품을 전국 2만여개 약국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감기예방 효과가 있는 구강청결제 '케어가글'을 비롯해 어린이용영양제 '텐텐',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제텐비', 콧속보습제 '코앤', 일회용 인공눈물 '눈앤', 어린이해열제 '맥시부펜시럽', 종합감기약 '서스펜 데이나이트', 변비치료제 '장쾌락', 에너지드링크 '프리미엄레시피' 등이 대표 제품이다.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보고 선택할 수 있는 오픈형 매대를 도입해 소비자 선택권과 합리적인 약국경영 모델을 제공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또 일반의약품의 합리적 유통을 위해 약국 전문 영업ㆍ마케팅 회사인 '온라인팜'도 설립했다. 온라인팜은 200여명의 영업사원을 통해 전국 2만여개 약국과 직접 거래하며 일반의약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이와 함께 제약업계에서 유일하게 무선통신(RFID)을 전 제품에 부착, 유통기한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약국의 복약지도와 소비자의 알권리ㆍ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정보제공 등 접점 마케팅도 신경쓰고 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