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분야 구글글라스 활용 급증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야구장에서 직접 경기를 보면서 TV 중계처럼 투수의 투구 자세까지 슬로모션으로 점검할 수는 없을까. 구글의 '입는 컴퓨터'인 구글글라스만 있으면 이런 소망이 실현될 수 있다.
미국의 경제 일간 월스트리트저널은 22일(현지시간) 구글글라스가 스포츠 분야에서 진가를 발휘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스포츠 분야에서는 이미 구글글라스 활용 사례가 늘고 있다. 미 프로농구(NBA) 새크라멘토 킹스는 24일 인디애나 페이서스와 갖는 시합에서 일부 선수, 치어리더, 직원들에게 구글글라스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구글글라스로 촬영된 영상은 팀의 스마트폰 앱인 '슬립 트레인 아레나'로 전송돼 관중에게 전달된다. NBA 규정상 선수들이 구글글라스를 착용한 채 경기에 나설 수는 없다. 그러나 경기 전 라커룸 상황 등을 팬들에게 전달할 수는 있을 듯하다.
이는 팬들을 경기장으로 끌어오기 위한 노력 가운데 하나다. 경기장에서 구글글라스를 착용하면 가까이서 관전하면서 각종 데이터도 활용할 수 있다.
미국 프로 아이스하키팀 워싱턴 캐피털스도 지난주 일부 팬에게 구글글라스를 나눠줬다. 팬들은 구글글라스의 스크린으로 관련 통계를 살펴보면서 경기장면까지 되돌려봤다. NBA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도 최근 구글글라스 활용 방안을 시험해볼 것이라고 밝혔다. 선수들도 훈련 중 구글글라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구글글라스 활용 앱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킹스의 구글글라스 활용 앱 개발사인 크우드옵틱은 이달 안에 4개 팀의 구글글라스 중계 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캐피털스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APX도 구글글라스용 스포츠 관련 앱 개발에 나섰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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