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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투협, 광고준법 우수회사 및 우수 투자광고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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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올해 우수투자광고에 현대증권과 우리투자증권 광고가 선정됐다.


23일 금융투자협회는 올 한해 자본시장에서 가장 모범적인 광고활동을 한 광고분야 준법우수회사 2개사와 우수투자광고 2개를 각각 발표했다.

광고분야 준법우수회사에서는 하나대투증권(증권사부문)과 삼성자산운용(비증권사부문)이 각각 수상했다. 우수투자광고로는 현대증권의 에이블 리메이크 에셋(Able Remake Asset) 광고(기업PR부문)과 우리투자증권의 100세시대 플러스인컴랩 투자백서 광고(상품부문)가 선정됐다.


하나대투증권은 협회에서 심사받은 광고 및 준법심사 광고물의 규정적합비율과 상품별·매체별 광고 종류에 구분없이 일관성있게 높은 적격비율 등 증권사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광고준법 우수회사로 평가됐다.

비(非)증권사부문 광고준법 우수회사로 선정된 삼성자산운용 역시 광고물의 규정적합도와 광고관련 내부통제 등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우수투자광고는 투자광고 규정적합성 점수를 기본으로 광고내용의 완결성,전달력,공공성을 추가적으로 평가했다.


현대증권의 광고는 광고 전반의 높은 규정적합도 점수와 함께 개별 광고의 완결성,전달력, 공공성이 높은 평가를 받아 기업 PR부문 우수투자광고로 뽑혔다. 우리투자증권의 ’100세시대 플러스인컴랩 투자백서‘ 역시 이 같은 기준으로 상품·서비스광고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금투협의 올해 금융투자 우수광고 공모전에는 23개 금융투자회사가 참여했다. 협회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소비자단체대표, 법조인, 학계 및 업계 전문가 등 5인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지난주 개최, 회사별 광고관련기록 및 출품된 26건의 광고에 대해 심사를 진행해왔다.


금융투자 광고물을 심의하는 금투협이 투자자 신뢰회복을 위한 투자광고 문화 정립을 목표로 올해 처음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23개 금융투자회사가 참여했다. 협회는 지난주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각사의 광고관련기록과 각사가 출품한 26건의 광고에 대해 심사를 진행해왔다.


소비자단체대표, 법조인, 학계 및 업계 전문가 등 5인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는 올해 회사별 광고심사실적,광고 내부통제,업계 신뢰도 기여도 및 개별광고물의 전달력, 공공성, 완결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박원호 금투협 자율규제위원장은 “이번에 선정된 회사와 광고들은 광고효과 제고와 투자자 보호라는 양립이 쉽지 않은 가치 사이에서 균형점을 찾아서 모범적인 광고활동을 해왔다”며 “앞으로 공모전 행사를 정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 시상식은 26일 오후 2시 금융투자협회 23층 중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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