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2014 CES'에 스마트AV 기기 대거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LG전자, '2014 CES'에 스마트AV 기기 대거 공개 LG전자가 'CES 2014'에 스마트AV 기기 3종을 선보인다.
AD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LG전자가 향상된 음질과 차별화된 기능의 스마트AV 기기를 선보인다. 무선 네트워크망을 활용한 무선 오디오 시스템과 부족했던 TV의 음향을 고급 오디오 수준으로 만들어주는 사운드바와 사운드플레이트를 공개했다.

22일 LG전자는 오는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14 CES'에서 3종의 스마트AV 기기를 공개할 계획이다. 스마트한 기능으로 편의성을 강화했고 음질은 전문 오디오 기기 수준인 것이 특징이다.


무선 오디오 시스템 'NP8740'은 가정 내 무선 네트워크 망을 활용한 스피커다. 집안 곳곳에 설치된 스피커를 각각 따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파티 모드를 설정하면 집안 내 모든 스피커에서 같은 음악을 재생시킬 수 있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스마트폰이나 PC에 내려 받은 무선 오디오 시스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각 방마다 설치된 스피커를 원격으로 조정해 스마트폰, PC 등에 있는 음악 콘텐츠를 즐기면 된다. 이 제품은 'CES 2014'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사운드 바 'NB5540'은 고급스러운 느낌의 진한 회색과 간결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점점 더 슬림해지고 있는 최근 TV와 조화를 이룬다. 전면과 후면에 각각 2채널 스피커와 별도 서브 우퍼를 포함해 총 4.1 채널로 구성됐다. 출력은 320와트(W)로 하이엔드 오디오에 버금가는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선없이 TV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사운드 플레이트 'LAB540W'는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풍부한 음향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넓고 평평한 모양으로 제품 위에 TV를 올려 놓고 사용할 수 있다. 39.5㎜의 얇은 두께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떤 TV와도 잘 어울린다.


이 제품은 무선 서브우퍼를 포함한 320와트(W) 4.1채널 스피커로 웅장하고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각 채널의 스피커에 부피대비 자성이 강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채용,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LG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스마트 AV기기들을 내년 초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출시를 확대 할 계획이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