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고용노동청(청장 시민석)은 전국 최초로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에서 하는 일에 대한 동영상(UCC)을 제작, 인터넷 등을 통해 홍보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고용센터 홍보 동영상(UCC)은 고용센터 직원들(7기통)이 직접 ‘센터짱팝’이라는 그룹을 만들어 아이돌 그룹 크레용팝의 ‘빠빠빠’ 노래를 패러디해 제작했다.
동영상은 직원들이 경쾌한 음악에 맞춰 직접 율동함으로써 국민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가사 내용에는 취업상담, 직업진로지도사업, 청년인턴제, 취업성공패키지, 직업훈련, 고용안정지원제도 등 고용센터에서 하는 일이 담겨져 있다.
홍보동영상은 지난달 2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3 호남권 환경일자리 박람회’에서 첫 공연을 펼쳤으며 향후 유관기관에서 공연 요청이 있을 경우 지속적으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홍보 동영상(UCC)은 유튜브(http://www.youtube.com/watch?v=S3U19SeKMO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민석 청장은 “이번 동영상(UCC)을 중앙부처 및 지자체, 유관기관 등에게도 배포해 홍보함으로써 고용센터 사업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와 활용도를 높여 고용률 제고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