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빨강 입힌 6인치 패블릿…"HTC 원 맥스 레드 곧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빨강 입힌 6인치 패블릿…"HTC 원 맥스 레드 곧 출시"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대만 스마트폰 제조사 HTC가 지난 10월 내놓은 6인치 대화면 패블릿 'HTC 원 맥스'에 새로운 색상이 추가된다.

1일(현지시간) 해외IT매체 지에스엠 아레나는 대만 3위 이동통신사업자 파이스톤텔레콤을 인용해 HTC 원 맥스가 레드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밝혔다.


HTC는 이전에도 파이스톤텔레콤을 통해 HTC 디자이어 601, 버터플라이, 디자이어 Q 등 모델을 레드 색상으로 내놓으며 인기를 끈 바 있다.

이번에는 HTC가 원 맥스의 레드 버젼 출시 계획을 밝히기도 전에 파트너인 파이스톤텔레콤이 먼저 사진을 공개하고 나서 HTC도 곧 공식적으로 발표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HTC 원 맥스는 올해 상반기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 'HTC 원'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화면 크기를 기존 4.7인치에 비해 5.9인치로 키웠다. HTC 원과 동일한 알루미늄 소재의 케이스를 채택했지만 원과 달리 유니바디 디자인이 아니어서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마이크로SD 카드를 추가할 수 있다.


HTC 원 맥스는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면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3, 소니 엑스페리아Z 울트라 등과 경쟁을 펼치고 있다. HTC 원 맥스는 400만화소 울트라픽셀 카메라, 1.7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운영체제(OS), 최신 센스5.5 사용자인터페이스(UI), 2GB 램(RAM), 3천30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크기는 164.5x82.5x10.29mm로 151.2 x 79.2 x 8.3mm인 갤럭시노트3와 비교해서 크다. 무게는 217g이다


한편 이르면 내년 초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3도 레드 색상을 전 세계에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패블릿의 치열한 '레드 경쟁'이 예고된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