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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만족도 평균 86.8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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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9월30일~10월15일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35곳으로부터 지원을 받는 어린이집·유치원 1710곳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가 평균 86.8점이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2011년 조사 때보다 1.8점 상승한 수치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00명 미만의 소규모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영양사 고용 의무가 적용되지 않는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영양관리와 어린이 식생활 교육을 지원하는 기관을 말한다.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또는 위탁 형태로 운영한다.

영역별로 만족도를 살펴보면, 방문 교육 후 조리원의 위생수준 개선도와 어린이 교육 만족도가 각각 89.6점, 88.4점으로 높았다. 센터가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정보의 활용 정도와 만족도 평가에서는 교육 자료(86.5점), 홈페이지 제공 정보(81.4점), 표준 레시피(79.9점), 식단(78.2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응답자의 94.2%가 센터 지원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자 한다고 답했다. 93.5%는 센터를 주변 시설에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혀, 2년 전(88.2%)에 비해 5.3%포인트 올랐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계층별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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