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협동조합 임원 여러분! 교육받으러 오세요"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협동조합 임원들에 대한 교육이 실시된다.


기획재정부는 15일 협동조합 임원들의 운영역량을 높이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총 4회에 걸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협동조합 임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그동안 담당공무원, 설립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설립절차 중심의 교육을 주로 실시했는데 현장 수요를 고려해 협동조합 임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하는 것이다.

협동조합의 특성상 임원진이 기존에 법인 운영 경험이 없는 자영업자, 직장인, 주부 등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아 회계, 마케팅 등 전문적 지식을 필요로 하는 부분에서 협동조합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교육은 협동조합 임원으로서 협동조합의 기본원칙과 운영원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협동조합의 가치와 원칙(공통)'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협동조합의 세무·회계(공통), 마케팅(일반 협동조합) 등의 교육이 실시된다. 협동조합의 운영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싶은 협동조합 임원들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을 통한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전화(031-697-7732, 7735, 7738)나 이메일(coop@ikosea.or.kr)로 가능하다.




세종=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