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재활의료 보장구 무료 빌려 가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동작구 보건소, 장애인 거동불편자 수술환자 등에게 휠체어 목발 등 14종 대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장애인들과 재활 환자들을 위해 재활의료장비를 무료로 대여해 주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재활의료 보장구 무료 빌려 가세요 문충실 동작구청장
AD

구가 보유한 재활의료 보장구는 휠체어 보행기 실버카 목발, 의자식 좌변기, 목욕의자 발운동기 전신마사지기 등 총 14종이다.

2003년부터 실시돼 온 이 서비스는 일시적 장애인과 거동불편자, 외과적 장기 치료자와 기타 재활용구가 필요한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1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필요시 1회 연장도 할 수 있으며 올 1년 동안 총 241명에게 대여를 해줬다.

재활의료보장구 대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를 방문하고 대여약정서를 작성하면 대여가 가능하다.


구 보건소는 재활장비가 필요한 구민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품목의 재활장비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재활의료장비 대여사업은 치료와 재활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재활보장구가 필요한 주민들에게 생활 편의를 제공하고 가계의 경제적 부담도 더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동작구 보건소(820-943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