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인본디자인 마스터플랜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시계아이콘00분 52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광주시 ‘인본디자인 마스터플랜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강운태 광주시장이 ‘인본디자인 마스터플랜 용역’ 최종보고회에서 관계 공무원들의 의견을 수렴 하고 있다.
AD


“인본가치 존중하는 세계적 인본디자인 도시 ‘광주’ 조성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주·인권·평화의 인본디자인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광주시는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해 지난해 6월 광주발전연구원에 연구용역을 의뢰해 중간보고회와 전문가 자문, 시민설명회를 거쳐 이날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강운태 시장이 주재하고, 박미영 광주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용역 추진상황 보고, 전문가와 관계공무원의 의견을 수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용역은 광주디자인의 이념과 철학을 담은 광주만의 정체성이 담겨진 총괄적인 도시디자인 종합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마스터플랜 수립으로 인본디자인 가이드라인이 개발되면 향후 2022년까지 장기계획을 갖고 제도적인 부문과 사업추진부문, 운영관리부문, 마케팅 부문의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인본디자인의 비전과 목표는 누구나 마음 편히 살아가는 행복도시, 추억과 감성을 간직한 문화도시, 지역 정체성이 나타나는 특화도시 조성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실행사업의 대상지는 생활정주지역, 관광문화지역, 경제활동 지역으로 나뉜다.


인본디자인 도시로서 정체성을 표출하고 단기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사업으로 용역기관에서 제시한 선도 사업은 사업 대상지 선정 및 실천방안 등을 검토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장기계획을 갖고 시민들의 커뮤니티 조성과 자유추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제시된 핵심사업 또한 전문가 및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제안된 디자인 정책 개발과 실행사업들은 향후 실천력을 담보하기 위해 분야별로 전문가들과 시민의 의견이 반영된 세부 사업계획 준비과정을 거치고, 자치구별로 인본디자인 개념을 반영한 특색 있는 사업을 선정해 줄 것을 용역기관에 요청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최종보고회에서 제기된 여러 의견들이 마스터플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용역기관과 협의할 계획이다”며 “이번 마스터플랜 수립을 통해 광주가 인본가치를 존중하는 세계적인 인본디자인 도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