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과기원 전직원 '반부패청렴' 서약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 산하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반부패ㆍ청렴 서약식을 갖는다.


경기과기원은 6일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ㆍ청렴 실천 서약식'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약식은 경기과기원이 추구하는 윤리경영의 정착을 통한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임직원이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임직원들은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공정한 직무수행 ▲금품ㆍ향응 수수금지 등을 내용으로 하는 반부패ㆍ청렴 등을 약속한다. 이외에도 청렴 교육과 함께 청렴에 대한 의미와 실천을 주제로 UCC를 만들어 발표한다.


박정택 경기과기원장은 "청렴은 공공기관의 근본이자 책무"라며 "앞으로도 경기과기원은 공정한 사업수행과 연구윤리를 기반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도내 청렴을 선도하는 우수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경기과기원은 청렴서약 내용을 공개하고,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고객과 적극적 소통을 추진하며 투명하고 행복한 경기도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앞서 경기도는 8월19일부터 도청 공직자들의 청렴의식 고취를 위해 도청 제3별관 1층 갤러리 ‘별’에서 공직자 청렴휘호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친필 휘호 ‘청렴영생 부패즉사(淸廉永生 腐敗卽死)’를 비롯해 경기도 공직자들이 청렴의지를 담아 완성한 휘호작품 21점이 선보인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