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 추석은 전통시장에서 알뜰장 보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8초

광진구,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5대 전통시장에서 ‘2013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6일부터 15일까지 지역 내 5대 전통시장에서‘2013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을 찾은 구민들에게 명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명절 이벤트를 운영해 경기침체와 대형마트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가 열리는 전통시장은 중곡제일골목시장 자양골목시장 영동교시장 노룬산시장 화양제일시장 등 총 5개소다.


구는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장기자랑과 민속놀이 대회 등 주민참여 이벤트 ▲제수용품 할인 행사 ▲쿠폰추첨 과 경품증정 ▲우수고객 사은행사 ▲무료 배송 서비스 등 시장별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5대 전통시장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명절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자양·화양제일시장에서 추석 송편빚기 대회, 중곡제일·자양·노룬산 시장에서 주부 팔씨름 대회, 영동교 시장에서 주민 장기자랑 및 제기차기 대회, 노룬산 시장에서 한마음 줄다리기 대회 등 시장별로 다양한 민속놀이 이벤트가 펼쳐진다.


대회 수상자에게는 전통시장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올 추석은 전통시장에서 알뜰장 보세요 팔씨름
AD


또 시장별로 직거래 장터 및 나눔잔치 등 특색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중곡제일·화양시장에서는 품질 좋은 영광굴비를 한정 직거래 판매하며, 중곡시장 상품권 10만원권 구입 시 1만원권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자양·화양·노룬산 시장에서는 송편시연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고객 및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송편 나눔잔치를 열 예정이다.


아울러 전통시장을 찾은 고객들이 알뜰하게 명절 제수용품을 장만할 수 있도록 이벤트 기간 동안 명절 제수용품과 전통시장 판매품목을 최대 5 ~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 밖에 이벤트 기간 동안 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매한 우수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전통시장 상품권과 사은품을 증정, 쿠폰 추첨을 통해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하는 등 이벤트 기간에 전통시장에서 알뜰하게 명절 제수용품도 구매하고 사은품도 받아가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자양제일시장과 중곡시장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한 장보기가 가능하다.


또 공용주차장이 없는 영동교·노룬산시장 주변에는 출퇴근 시간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주·정차를 허용하는 구간을 운영함으로써 전통시장을 찾는 주민에게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집 먹거리 공동구매 협약체결 ▲전 직원 전통시장 장보기 데이 추진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최근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 등 무분별한 영업확장으로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이 위축 돼 서민경제에 어려움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을 찾은 구민들이 알뜰 제수용품도 구매하고 잊혀져 가는 명절의 정취를 느껴보는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