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獨 언론 "도르트문트, U-20 깜짝 스타 류승우 영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獨 언론 "도르트문트, U-20 깜짝 스타 류승우 영입" 류승우[사진=정재훈 기자]
AD


[아시아경제]독일 분데스리가의 명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한국 축구의 '샛별' 류승우(중앙대)를 품에 안는다는 소식이다.

독일 축구전문지 '키커'는 16일(한국시간) "도르트문트가 소크라티스 파파스타토포울로스, 헨리크 음키타리안,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에 이어 류승우를 여름 이적 시장에서 네 번째로 영입했다"면서 "가가와 신지(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이어 2번째 '대박'을 노리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도르트문트는 2010년 가가와 신지를 35만 유로(약 5억 원)에 영입한 뒤 지난해 여름 이적 시장에서 1천6백만 유로(약 234억 원)를 받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 시킨 바 있다. 류승우는 중앙대 소속으로 사실상 이적료가 존재하지 않는다.

류승우는 8일 터키에서 막을 내린 2013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깜짝 스타로 떠올랐다. 쿠바와의 조별리그 1차전(2-1 승)에선 결승골을 넣었고, 이어진 포르투갈(2-2 무)전에서도 골을 터뜨렸다. 이후 나이지리아와의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부상을 당해 남은 경기를 뛰지 못했으나 기량을 인정받기엔 충분했다.


키커는 "아직 도르트문트의 공식 영입 발표는 나오지 않았다"면서도 류승우의 U-20 월드컵 활약상을 상세히 전하며 입단을 기정사실화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