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얼굴에 깊게 파인 주름은 본래 자신의 나이보다 늙어 보이게 하는 것은 물론, 고집이 세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주름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이에 주름을 펴주고 이미지를 개선시키기 위하여 성형을 결심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주름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노화로 인해 처진 주름살을 제거하고 당겨주는 안면거상술과 보형물을 이용한 보형물 삽입술을 비롯하여 간단하게는 필러와 보톡스 등 다양하게 발달되어 왔다.
안면거상술과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 절개적 방법의 수술은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비용적 부담과 염증 등의 부작용 위험이 따른다. 따라서 수술적 방법을 선택할 시에는 수술의 양면성을 확인해 봐야 할 필요가 있다.
반면 보톡스와 필러는 별도의 부작용이나 염증의 위험이 적고 비용적 부담 또한 적어 간단하고 빠른 시일 내에 효과를 보려는 이들에게 인기이다.
보톡스는 시술 부위에 주입하면 근육을 일정 기간 동안 마비시켜 근육의 움직임을 억제하여 표정주름과 같은 얕은 주름은 개선할 수 있으나 팔자주름과 이마에 굵게 패인 주름은 필러가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필러는 히알루론산이라는 인체 내의 비슷한 성분으로 물 분자를 끌어 당겨 피부의 부피를 유지해 주거나 함몰된 부위에 주입하여 볼륨을 채워주는 효과적이다.
보톡스는 주로 1~2주 사이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필러 성형은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효과를 유지하려면 6개월에서 1년 간격으로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강남 리노보클리닉 김승준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의 수요가 나날이 급증하는 가운데 부작용의 위험을 인식하지 못한 채 시술 받는 경우가 빈번하다"며 "피부 내로 주입되는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 전 정품여부를 확인하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 후에 시술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pos="C";$title="";$txt="";$size="380,260,0";$no="201307090919532816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도움말 : 강남 리노보클리닉 김승준 원장
사진출처 : 강남 리노보클리닉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승규 기자 mai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