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생태계구축지원사업 현황 및 주요 현안 논의"
동신대학교 실감미디어기반조성사업단(단장 허기택)은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전남 나주시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실감미디어산업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실감미디어 산업 관련 전문가들에게 최근 기술동향 등 정보를 제공해 산업 저변을 확대하고 실감미디어 산업의 발전방향과 육성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허기택 단장이 실감미디어사업단 방향과 현재 진행상황을 소개한데 이어 호요성 광주과학기술원 교수가 ‘실감미디어산업 현황 및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또 미래창조과학부와 지자체, 사업단, 산업체 관계자들이 함께 패널 토의에 참여해 ‘실감미디어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을 모색했다.
이와 함께 사업단과 지자체, 관련기관들로 구성된 생태계구축 지원사업 추진협의회를 개최해 생태계구축지원사업의 현황 및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실감미디어기술이 반영된 전자기기와 게임기, 현재 연구 중인 R&D 성과 등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실감미디어란 시청각은 물론 오감정보와 감성정보를 통해 몰입감과 현장감을 극대화 해주는 차세대 미디어이다. 동신대 실감미디어기반조성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을 받아 실감미디어 산업 육성에 필요한 R&D 지원, 제품상용화, 기술지원, 인력양성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