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2, 서울시와 청소년 소통 캠핑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K2, 서울시와 청소년 소통 캠핑 운영 K2는 12일, 서울 시청에서 서울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청소년 소통을 위한 캠핑 프로그램 'K2스쿨핑'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정영훈 K2코리아 대표(오른쪽 5번째), 김상범 서울시 행정1부시장, 황용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2는 텐트 등 캠핑에 필요한 물품 및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 연말까지 3억 원 이상을 후원한다. 연말까지 총 100회의 소통 캠핑을 열어 4천 여명의 청소년과 만난다는 계획이다.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서울시 및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손잡고, 청소년 소통 캠핑 'K2스쿨핑' 운영에 나선다.


K2는 지난 12일 서울 시청에서 서울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청소년 소통 캠핑 'K2스쿨핑'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연말까지 총 100회의 소통 캠핑을 열어 4000여명의 청소년과 만난다는 계획이다.

'K2스쿨핑'은 레저 문화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 청소년을 비롯해 지역 사회 청소년에게 레저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K2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공동체 의식과 또래 간 친밀감을 키우는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학교폭력과 따돌림, 성적지상주의 교육풍토 속에서 지친 청소년들의 감성 치유에 도움을 주겠다는 취지다. '스쿨핑(Schoolping)'이란 스쿨과 캠핑의 합성어로 아웃도어 활동에서 소통하며 배우고 즐기자는 뜻이다.


K2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20개의 사회복지기관을 모집하고 스쿨핑 프로그램을 총 100회 진행한다. 그에 따른 운영비와 텐트 등 캠핑에 필요한 물품 1800여 개를 제공, 연말까지 현금 및 물품을 3억 원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또, 임직원으로 구성된 'K2오렌지 재능기부단'이 참여해 스쿨핑 운영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오렌지 재능기부단'은 스쿨핑에서 기본적인 텐트 설치 및 철거 정리법, 캠핑 장비 사용법 등을 교육한다. 이 외에도 사내 교육을 통해 습득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 운영의 도우미 역할로 참여할 예정이다.


'K2스쿨핑'은 캠핑 활동을 통해 사회성 형성과 심리발달에 긍정적 영향줄 수 있도록 캠핑공간 꾸미기, 조별 캠핑요리 콘테스트를 비롯해 협동심과 창의력을 키우는 또래 소통 게임, 창작미술 놀이, 편지쓰기 등으로 구성됐다.


정영훈 K2코리아 대표는 "아웃도어 활동을 통한 건강한 사회 형성이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서울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약, 스쿨핑 운영에 나서게 됐다"며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활동으로 나눔의 진정성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2는 오는 22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K2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설명회와 스쿨핑 시험운영을 실시할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