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상의, 병역지정업체 신청요령 설명회 개최

시계아이콘00분 5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보라 ]
13일 오후 2시 광주상의 대회의실서


광주상공회의소(회장 박흥석)는 6월 13일 오후 2시 광주상의 7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중소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병역지정업체 선정을 위한 신청요령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병역지정업체 선정 및 2014년도분 산업기능요원 배정을 희망하는 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상공회의소는 오는 28일까지 공업(제조업)·광업·에너지산업 분야에 대한 신청 접수를 받는다.


올해 병역지정업체 선정은 고졸채용 확대 및 장기적인 기능인력 양성에 주안점을 두고 ‘취업맞춤반’ 등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사업에 참여중인 기업체를 병역지정업체로 우선 선정해 산업기능요원을 배정할 방침이다.

산업기능요원제도는 병역자원을 활용한 중소기업의 기능인력난 해소를 목적으로 정부에서 시행하는 것으로, 연간 산업기능요원 배정인원은 현역 4000명, 보충역 3300명 등 총 7300명이다.


지역 중소기업이 이 제도를 통해 병역지정업체로 선정이 될 경우, 산업기능요원 편입대상자를 채용하여 현역은 34개월, 보충역은 26개월간 당해 중소기업체의 기능인력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병역지정업체는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1항) 상 중소기업으로 법인등록된 기업이면 선정 신청을 할 수 있다.


업종별로는 공업(제조업) 분야의 경우 지정희망 공장·사업장 내 상시근로자가 10인 이상인 기업 또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등과 산학연계 3자(학교-학생-업체) 협약을 체결한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인 벤처기업이 신청 가능하다.


또 광업 분야는 광물 채굴사업을 영위하는 상시근로자 10인 이상인 기업 및 연간 1만 2000톤 이상의 석탄 채굴기업이 해당되며 에너지 분야는 발전 및 발전보수업 또는 정유?가스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병역지정업체 신규 지정신청을 원하거나 기존 병역지정업체가 산업기능요원을 배정받고자 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http://sanhakin.smba.go.k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한 뒤 증빙서류를 광주상의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kjcc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협력사업부(062-350-5894)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상의 관계자는 “지역 내 많은 중소기업들이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되어 산업기능요원 채용을 통한 기능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받고, 나아가 이들을 기술명장으로 육성하여 기업체의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bora1007@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보라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