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의 실시간 투표로 보는 신개념 온라인 쇼핑SNS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 종합 IT서비스기업 LG CNS는 쇼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망고보트(www.mangovote.com)'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투표(Vote)'라는 새로운 소통방식을 접목한 ‘쇼핑 특화 SNS’다.
전체 소매판매액에서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10%를 넘어설 정도로 커지고 있지만 소비자들의 불편도 있다. 온라인 쇼핑은 실제 상품을 보거나 만지지 못하기 때문에 쇼핑몰 사용후기나 포털 검색결과 등에 의존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LG CNS는 '망고보트'를 통해 이러한 기존 온라인 쇼핑정보의 한계에 대안을 제시했다. '망고보트'는 온라인에서 물건을 고를 때 '망고보트' 친구들에게 실시간으로 구매에 대한 의견을 묻는 투표를 요청할 수 있다. 투표는 가격, 사용경험 등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과 함께 '사세요'와 '글쎄요'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투표결과를 한 눈에 확인해 보다 빠르고 합리적으로 구매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 비슷한 성향을 가진 다른 사용자의 구매경험을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망고보트'는 서로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 수집한 관심상품 정보를 한 곳에 모아둘 수 있는 온라인 장바구니로 활용할 수 있다. 상품을 구매한 후에는 '구매완료' 버튼을 눌러 온라인 구매내역을 통합해 관리하는 온라인 가계부로도 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친구 추가 및 관리, 친구간 쪽지 보내기 등 SNS의 기본적인 기능들도 충실하게 제공된다.
'망고보트'는 웹 버전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 버전을 모두 지원하며, iOS 앱 버전도 상반기 내 추가될 예정이다.
LG CNS는 차별화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해 '망고보트'를 LG CNS의 B2C 접점 플랫폼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빅데이터 통합솔루션인 ‘SBP(Smart Bigdata Platform)’를 비롯한 자체 솔루션 기술들을 적용해 대중에게 지속적으로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해 나간다는 목표다.
최문근 GRU마케팅사업부문장은 “투표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정보를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사용자들에게 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