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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창수 GS 회장 "초일류 기업 성장 지름길은 창조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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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서 그룹 미래비전 창조경제로 정의…아이디어 융복합, 창의적 인재 채용

허창수 GS 회장 "초일류 기업 성장 지름길은 창조경제" 허창수 GS그룹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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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GS가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려면 창조경제의 전략이 필요하다".


허창수 GS그룹 회장은 15일 GS타워에서 열린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Value Creation Forum)'에서 그룹의 미래 비전을 창조경제로 정의했다. 이번 포럼에는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임원, 팀장 등 400여명이 참석해 각 계열회사별 경영혁신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허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나라가 초일류 국가로 성장하고, GS가 초일류 기업으로 커나가려면 모방을 넘어 남보다 먼저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며 "그것이 바로 창조경제"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현장의 다양한 생각과 행동을 받아들일 수 있는 발상의 대전환과 창의성이 자유롭게 흐르고 육성되는 여건을 조성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창조경제 실현 방법론에 대해 허 회장은 융·복합을 강조했다. 그는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제품이나 기술을 개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하고 기술을 융복합해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것도 창조경제"라며 "창조경제의 성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허 회장은 "스펙이 아닌 역량 중심의 인재 채용으로 창의적 인재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조직 간의 칸막이를 과감히 제거해야 한다"며 "창의적 아이디어가 자유롭게 흐르고 육성, 새로운 제품과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열린 포럼에서는 GS칼텍스·GS리테일·GS샵·GS EPS·GS글로벌·GS파워·GS건설 등 주요 계열사들이 ▲품질 경쟁력 강화 ▲신사업 발굴 ▲공정개선 ▲비용 절감 ▲동반성장 ▲사업장 안전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일선 현장의 대표적인 경영 혁신 성과를 소개했다.


GS칼텍스는 '고급 윤활기유 생산량 증대 및 안정적 원료 확보'라는 사례 발표에서 "고급 윤활기유 공장 증설을 추진하던 중 원료 물량의 안정적 확보가 어려워 사업 추진에 난항을 겪게 됐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설비의 가동 프로세스를 새롭게 바꿔 적용, 고급 윤활기유 생산량을 획기적으로 늘리면서도 부족했던 원료를 추가로 확보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냈다"고 소개했다.


GS리테일은 '동반성장을 위한 프랜차이즈 운영체계 혁신' 사례 발표를 통해 GS25 편의점 경영주들의 가맹경영주 협의체 운영, 우수경영주 자문위원 제도, 우수점포 홍보대사 활동 등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이 밖에 GS칼텍스의 ▲리스크 제거 활동을 통한 사업장 무재해 달성 ▲활성탄소섬유 연속 공정 개발, GS EPS의 ▲발전소 증설기반 확보, GS파워의 ▲대규모 열 거래를 통한 지역난방사업 수익성 제고, GS글로벌의 ▲시멘트 사업기반 조기 재구축, GS건설의 ▲설계 지진하중 최적화를 통한 현장원가 개선 등의 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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