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부지원 제5기 물류인력 해외인턴 40여명 선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연평균 6% 이상의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 물류산업의 해외진출 확대에 따라 해외법인에서 근무할 인턴이 40여명 선발된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상반기 20.5대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인턴 4기에 이어, 하반기에 파견될 인턴 5기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물류인력 해외인턴은 물류분야에 종사하고자 하는 유능한 청년 인력을 국내 물류기업 해외법인에 인턴으로 파견하는 사업으로, 물류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선발하고 취업까지 연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작년부터 4차례에 걸쳐 평균 22대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총 80여명의 물류인턴이 해외로 파견된 바 있다.

인턴사업은 국토부 주관으로 한국통합물류협회가 시행하지만, 기업이 자체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진행하여 인턴을 선발하며, 인턴수행 결과에 따라 우수인턴을 정규직으로 채용이 가능하다.


특히 유능한 인재의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모집대상을 대학(전문대 포함) 졸업자까지 확대 모집한다.


선발된 인턴에게는 항공료, 비자발급비 및 보험료가 실비로 전액 지급되고 현지 체재비(파견지역별 차등지원)도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선발된 인턴은 3주 간 국내사전교육을 거친 후 국내 물류기업의 해외 현지법인에 파견되어 3~5개월 간 인턴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제5기 물류인력 해외인턴’의 선발절차는 접수(5월6일~5월17일), 서류심사(5월20일~5월31일), 인적성 검사(6월10일), 면접(6월11일~6월21일)을 거쳐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원) 전문대 졸업(예정)자는 정부 해외인턴사업 통합 홈페이지인 www.ggi.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업 시행기관인 통합물류협회 해외인턴사업 담당자 (070-7090-6642, yong@koila.or.kr)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