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화자연마루, 동화자연마루, 목질 바닥재 최초 KC 마크 획득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크로젠 E0, 엑셀렌, 클릭 등 강화마루 전 제품 인증

동화자연마루, 동화자연마루, 목질 바닥재 최초 KC 마크 획득 ▲KC인증을 받은 크로젠E0 스마트 베이직오크 패턴
AD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동화자연마루(대표 엄흥준)는 강화마루 전 제품(크로젠 E0, 엑셀렌, 클릭)이 목질바닥재 최초로 KC 마크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동화자연마루는 기술표준원에서 지정한 목질바닥재 유해물질 방출 기준을 충족해 KC 마크를 목질바닥재 최초로 취득했다.


지난 1997년 동화자연마루는 포름알데히드 방산량이 1.5mg/l 이하인 E1급 이상의 친환경 제품을 생산해 업계 최초로 KS마크를 취득했다. 특히 2011년 출시된 크로젠 E0는 포름알데히드 방산량이 0.5mg/l 이하인 E0급 동화에코보드를 사용한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바닥재라는 사측 설명이다.


엄흥준 동화자연마루 대표는 "건자재 업계의 친환경을 선도해온 동화자연마루는 이번 KC 마크 획득으로 제품의 친환경성을 증명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친환경 건자재 제품을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C 마크는 기술표준원 산하의 공인시험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인증하는 국가통합인증마크다. KC 마크가 부착되지 않은 바닥재는 오는 7월 26일부로 시행되는 기술표준원의 ‘실내용 바닥재 자율안전확인 안전기준 개정’에 따라 판매할 수 없다.




이정민 기자 ljm10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