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꿀수 없다면 띄워라"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층간소음을 줄이는 방법으로 방음 바닥재가 주목 받고 있다. 대부분의 층간소음이 어린이에게서 유발되는 만큼 앞으로 아이를 가질 예비 신랑, 신부의 혼수 선택도 스마트해야 한다.
동화자연마루의 강화마루는 비접착식 시공으로 층간소음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다. 강화마루 '크로젠 E0'는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클릭 시공방식을 택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바닥과 마루가 직접 맞닿지 않아 아래층으로 전달되는 소음을 완화한다.
다른 나무 바닥재는 접착제를 사용해 바닥에 직접 고정시켜 마루판 위에서 발생하는 충격이 고스란히 아래층 천장으로 전달돼 층간소음이 유발된다. 반면 크로젠 E0는 바닥과 마루 사이의 공기층이 완충 작용을 해 아래층으로 전달되는 충격과 소음을 상당부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아울러 동화자연마루는 시공에 앞서 바닥에 설치하는 부자재를 통해 완충효과를 높이고 있다. 열 전도율과 잠열성(열을 자체적으로 보유하려는 성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에너지폼'의 개선과 바닥재 업계 최초로 도입한 '코르크 패드' 시공을 통해 바닥에 전달되는 충격음을 경감시키는 것이다.
더욱이 크로젠 E0는 이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E0급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강화마루다.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5mg/ℓ 이하인 동화에코보드를 사용한 크로젠 E0는 유해물질 방출을 최소화해 새집 증후군과 같은 환경질환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층간소음과 더불어 가족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최적화된 강화마루인 셈이다.
회사 관계자는 "클릭 시공방식으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 층간소음 완화에 효과적인 크로젠 E0는 아토피 등 아이들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친환경 강화마루"라며 "에너지폼과 코르크 패드 등 층간소음 발생을 억제할 수 있는 기술개발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ljm10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