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은행, 순천만정원박람회 기업정원 ‘더 캐슬&라인’ 호평

시계아이콘00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정선규 ]


KJB 광주은행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 조성한 기업정원 ‘더 캐슬&라인(The castle & line)’이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굉주은행이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400㎡의 공간에 조성한 ‘더 캐슬&라인’은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은행의 안정성을 성(城)을 의미하는 영어 캐슬(Castle)에서 따왔다. 과거와 현재·미래를 연결한다는 뜻이 담긴 라인(Line)은 고객과 은행을 이어주는 신뢰의 선(線)을 의미한다.


6개월 동안 전시될 이 정원은 견고하면서 편안한 성벽처럼 지역민들의 든든한 금융 동반자가 되겠다는 광주은행의 기업정신을 관람객들에게 보여주고 있는 셈이다.

특히 한국의 미를 담아낸 광주은행 기업정원 ‘더 캐슬&라인’에 설치된 정자는 관람객들의 쉼터와 추억의 공간으로 찬사를 받고 있다.


광주은행, 순천만정원박람회 기업정원 ‘더 캐슬&라인’ 호평
AD


이와는 별도로 광주은행은 2011년 10월 박람회 공식 후원은행에 선정된 후 정원박람회 홍보와 티켓 판매 등 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실제로 광주은행은 지난해 10월부터 1억5000만원어치의 입장권 1만5000매를 구매하는 등 박람회 붐 조성에도 역량을 모아 왔다. 광주은행을 통해 판매된 티켓만도 25만매(26억원 상당)에 달해 박람회 성공 개최의 큰 힘이 되고 있다.


은행 인터넷 홈페이지(www.kjbank.com)의 메인 화면에 순천만의 아름다운 4계절이 담긴 이미지를 띄우는 등 박람회 붐 조성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광주은행은 정원박람회장에 입점하는 소상공인에게 유동성자금을 업체당 최고 5000만원까지 특별 융자해주고 있다.


송기진 은행장은 “지역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초의 정원박람회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 되도록 공식 후원은행으로서 역할과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4월 20일 184일간의 긴 대장정에 들어간 생태와 문화의 축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오는 10월 20일까지 열린다. 이 기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객들에게 공개된다.




정선규 기자 s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